정책 정보

근로복지공단 지사찾기, 고객센터 전화번호

워니w 2023. 9. 22. 22:44

근로복지공단은 근로자들의 복지를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 중 하나입니다

 

근로복지공단은 고용보험, 산재보험, 근로자의 복지 지원, 산재의료 서비스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는 기관입니다

 

일을 하고 있다면 어떠한 방식으로든 접할 수밖에 없는 기관입니다

 

이러한 기관이 내가 사는 곳에서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요,

 

이번시간에는 근로복지공단 지사 찾는 방법과 전화번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

 

 

근로복지공단 지사 찾기

1.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 메인 화면 우측에 [지사 찾기]를 클릭합니다

하단의 지사찾기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

 

 

 

2.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 검색하면 하단의 검색결과에 해당 지역의 지사를 볼 수 있습니다

상세 보기를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

 

 

 

3. [상세보기]를 클릭하면 해당 지사의 지사명, 담당지역, 주소, 교통편, 주차안내, 지사공지 사항 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

 

 

4. 필요 시 자사위치를 문자로 발송 할 수 있습니다

하단의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동의 후 휴대폰 번호를 작성 후 [SMS 발송하기]를 클릭하면 됩니다

 

 

5. 하단에 지사의 위치도 나오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

 

 

6. 해당 지사의 부서 연락처와 팩스번호도 나오니까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

 

 

지역본부 관할 검색

 

1. 지역본부 관할 검색해 해당 지역을 선택 후 검색해 줍니다

 

 

 

2. 검색하면 하단에 해당 지역의 본부와 지사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

상세 보기를 클릭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

 

 

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


고객센터 전화번호

☎ 1588 - 0075 (통화료 발신자 부담)

 

전화상담 가능시간

평일 오전 09:00 ~ 오후 6시 (토, 일요일, 공휴일 휴무)

 

 

고객센터 단축번호와 내용

  • 01 - 고용 · 산재보험 가입 및 변경, 보험료 부과 관련 상담
  • 02 - 산재보상, 요양, 재활 관련 상담
  • 03 - 지사 위치, 전화번호 등 기타 업무 상담
  • 1 - 최근 한 달 이내에 접수된 민원서류 처리 현황 조회
  • 2 - 가입, 보상, 재활, 복지 관련 47종 민원서식의 팩스 신청 서비스
  • 3 - 공단에 보낸 팩스 수신 여부 확인

 

 

콜센터에서 처리 가능한 민원서류

  • 보험관계변경사항 신고
  • 자동이체신청 및 해지 (자진신고)
  • 재해자정보변경 신청
  • 가입증명원 발급
  • 보험료완납증명원 발급
  •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확인원 발급
  • 보험급여 지급 확인원 발급
  • 월별보험료산출내역서 발급(10인 미만 사업장)
  • 사회보험료(고용보험) 근로자별지원내역서 발급
  • 사회보험료(고용보험) 사업장별지원내역서 발급
  • 고객용 보험료납부내역카드 (징수금카드)
  • 연금증서 재발송
  • 개인별 부과고지 보험료 내역서
  • 각종 통지서 재발송
  •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내역 확신서 · 가입자 명부